< 개인정보 취급 방법 >
'oktpe'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16 년 09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명, 회사전화번호, 결제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 ,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 약관>
제 1 장 oktpe 회원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etplus가 인터넷, 모바일, ARS, 상담, 기타 매체 등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1) "서비스"란 본사가 이용자에게 인터넷, 모바일, ARS, 상담, 기타 매체 등을 통해 제공하는 각종 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을 말하며 이들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본사가 운영하는 웹 서비스 및 향후 제공하게 될 각종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본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본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혹은 회사, 단체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개인 및 기업, 재외교포 및 외국인 회원 등으로 구분합니다.
(3) "유료회원"이란 회원으로서 본사가 정한 유료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 이용하고 있으며 그 권리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개인 혹은 회사, 단체를 의미합니다.
(4) "가입"이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서비스이용 신청서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회사의 승인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5) "회원 ID"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회원등록 신청자가 직접 설정, 입력하는 문자와 숫자로 이뤄진 조합을 뜻하며 하나의 회원 ID로 본사가 제공하는 웹 서비스 및 모든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 정보 보호 및 회원별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위해 회원등록 신청자가 직접 설정, 입력하는 문자와 숫자로 이뤄진 조합을 뜻합니다.
(7)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하는 본사 및 본사의 직원 및 본사에서 지정한 사람을 뜻합니다.
(8) "이용요금"이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유료회원에게 부과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9) "만기일"이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고 약속 받은 서비스 이용 기간의 마지막일을 의미합니다.
(10) "탈퇴"란 회원이 기간만료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이용 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에 정의하지 않은 용어에 대하여 정의 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본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회원등록 신청자가 개인 정보 또는 기업정보를 입력, 신청하고 실명 확인 작업을 거친 후 본사가 이를 허가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한번의 회원가입 절차로 본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가입되고, 하나의 ID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은 무료 서비스에 한해 가능합니다.
(3) 개인회원 가입 신청시 다음 항목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1. 성명
2. 회원 ID/비밀번호
3. e-mail 주소
4. 연락가능 주소
5. 연락가능 전화번호
6. 휴대폰 번호
7. 직종
8. 직책
9. 회사명
10. 관심분야
11. 기타 본사가 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서비스를 위한 추가 항목
(4) 기업회원 가입 신청시 다음 항목은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1. 회원 ID/비밀번호
2. 가입자 성명
3. 가입자 e-mail 주소
4. 주소
5. 가입자 전화번호
6. 기타 본사가 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서비스를 위한 추가 항목
제 4 조 (회원 가입 허가 및 유보 등)
(1) 회원가입을 통한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원 가입을 위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실명 확인을 거친 후 이에 대한 본사의 서비스 이용 허가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본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등록 신청자는 본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 또는 기업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본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허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설비 규모상 회원을 수용할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기술적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신규 회원으로 인해 기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등이 지장을 받을 경우
4. 기타 본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4) 본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허가를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 3 조 (3)항과 (4)항에 규정된 항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타인 또는 타기업의 명의를 도용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3. 사회 공공 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
5.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6.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가 거짓일 경우
7.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8. (4)항 제 7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 기타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경우
9. 본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된 경우
10. 기타 회원등록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허가가 곤란한 경우
제 5 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및 원활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자기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 접속 또는 본사 연락을 통해 즉시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제한)
(1) 탈퇴를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탈퇴를 신청하면 본사 시스템상의 일시적인 문제가 없는 한 자동으로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됩니다.
(3) 본사에서 제공하는 특정 서비스에 한정해 탈퇴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탈퇴시 본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탈퇴하게 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이 이후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아래 (5)항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 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확인은 기존의 회원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5) 본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회원 탈퇴)하거나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사회 공공 질서나 건전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활동을 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불법적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 회원 정보 등을 허위로 입력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의 명의를 도용해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단, 도용당한 자는 본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가입 가능)
4. 다양한 불법적 수단으로 본사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5.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올린이 또는 본사의 허가 없이 출판, 방송 등 제3자에게 노출시키는 경우(단, 공익을 목적으로 하거나 회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필요한 경우 본사에 협의를 요청하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6. 동일한 사용자가 다른 회원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다른 사람의 e-mail 주소를 무단 사용하는 경우
8. 본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본사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본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6) 본사는 (5)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 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용자의 경우 해당 이용자의 이용 계약(회원 가입)을 최대 6개월까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정보 및 서비스의 제공 및 제한)
(1) 회원은 본사 서비스를 통한 회원 가입시 발급된 회원 ID로 본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나 기타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규정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2) 본사의 서비스 확대에 따라 추가된 신규 서비스 및 서비스의 이용규정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1)항의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경우 신규 서비스 및 서비스의 개시에 대한 정보는 각 서비스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e-mail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3) 본사 서비스의 이용은 서비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본사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4)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본사는 해당 서비스 각 초기 화면을 통한 팝업이나 공지사항, e-mail 통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본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본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유료임을 명시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7) 본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본사와 원저작자에 귀속합니다.
(8) 회원은 본사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본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9) 본사는 회원의 권익 증진과 정보 습득을 위해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 가입 신청시 기재한 신상정보를 통해 e-mail, 유선매체,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료 및 지불방법)
(1) 이용요금은 회원의 종류나 유료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별도로 정하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요금 지불방법은 다음 사항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본사가 승인하는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2. 본사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온라인 무통장 입금
3. 본사가 지정하는 은행계좌에 대한 계좌이체
4. 본사가 지정하는 포인트에 의한 결제방법
5. 본사가 지정하는 기타의 결제방법
(3) 결제의 수단으로 신용카드나 기타 본사가 정하고 있는 방법을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 개인정보 관리 등 본사의 의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는 본사가 관련법령에 따라 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 노출과 이에 따른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집니다.
(2) 본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 및 해당 기업에 한정된 것이며,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경우 본사에서 임의로 해당 회원의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책임집니다.
(3) 회원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제 6 조 (5)항에 규정된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게시 및 저장 자료에 대한 책임과 권리)
(1) 회원은 자신이 본사 각 서비스 내에 게재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정보, 메시지, 데이터, 문서, 그림, 이미지, 문자, 소리, 개인정보 등에 대해 책임이 있으며, 저작권 침해 등 기타 불법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갖습니다.
(2) 본사는 본사 각 서비스 내에 게시되거나 저장된 자료의 관리에 성실히 노력해야 합니다.
(3) 각 서비스 내에 저장 또는 게재된 모든 자료의 저작권은 해당 자료의 등록자에게 있으며, 외부에서 가져온 타인의 게시물 및 자료는 등록자의 저작권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프로그램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프로그램 등을 제거, 변경, 복제 하거나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할 수 없으며, 저작권자의 실명 또는 익명을 변경 또는 은닉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제호를 변경해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게시, 게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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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본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아래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광고성, 신변잡기적 게시물과 같이 게시물 등록 공간의 성격과 관계가 거의 없는 게시물의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본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7)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안정법 제 34 조 및 제 47 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중지의 해제 절차)
(1) 본사가 특정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e-mail이나 서면,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사가 서비스 이용을 긴급하게 중단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위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본사는 서비스 이용이 중단된 회원의 서비스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13 조 (면책 및 손해 배상)
(1) 본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본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본사는 회원이 직접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본사는 본사의 컨텐츠 중 원저작자가 따로 있는 서비스의 경우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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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본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본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본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게시합니다. 그 내용은 본 약관 끝 부분에 있습니다.
제 15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본사 각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이나 팝업, e-mail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약관의 변경 - 본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 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3) (2)항에 의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 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본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시 기입한 e-mail 주소나 연락가능주소, 연락가능 전화번호, 핸드폰, 팩스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각 서비스 공자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회원과 본사간에 분쟁이 발생,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사의 소재지 관할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 장 유료 서비스
제 1 조 (유료 서비스의 신청 및 약관 적용)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은 해당 유료 서비스에서 정한 양식에 회원이나 비회원이 기입을 하고 이를 신청하는 행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규정이 별도로 있을 경우 이 규정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2 조 (이용요금 및 요금 할인)
(1)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 유료회원이 납부하여야 하는 이용요금은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용 요금은 각 유료 상품에서 정하고 있는 바에 따르며 유료 상품 신청시 정한 기간을 갖고 계산합니다.
(3) 장기 선납 유료회원에게는 각 유료 상품에서 정하고 있는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서비스요금 환급)
(1) 1개월 이용을 신청한 유료회원은 서비스 중도해지시 요금을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단, 본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회원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장기 선납 할인을 적용받던 유료회원이 중도에 해지할 경우 할인율을 배제한 정상금액으로 환원하여 미경과 기간에 대한 요금을 환불합니다.
(3) 본사는 환급액에서 결제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송금합니다.
(4) 이용요금의 환불 시기는 유료회원이 서비스 요금을 완불한 사실이 본사에서 확인된 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4 조 (과오납에 대한 반환)
(1) 본사는 이용요금에 대한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이용요금을 반환하며, 단 유료회원이 동의하거나 본사의 반환 통지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해 상계처리 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는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경우 환불하여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변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1) 청구된 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유료회원은 그 금액의 청구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본사는 이의 신청된 사항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의 신청자나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며 부득이 이를 처리하지 못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자를 이의신청자나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본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고 본사에서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유료회원이 납부한 때를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합니다. 다만 유료 상품이 정하고 있는 기간이나 예약 상품, 단체회원 서비스의 경우는 각 상품에서 서비스를 개시하기로 한 시점을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 잡습니다.
제 7 조 (양도금지)
유료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본사는 본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일정 기간 제공하지 못했을 때에 유료회원이 본사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본사가 인지할 수 있었던 시각부터 계산하여 유료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2) 유료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 또는 본사에 손해가 발생할 시에는, 본사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그 유료회원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기타 손해 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개정 2016. 9. 1.)
제 1 조 (시행일)
이 변경 약관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